[수강신청-9차안내] 2020-1학기 수강신청 시스템 사용 등 유의사항 추가 안내(추가사항 탑재)
- 작성자 정윤상
- 작성일 2020-01-31
- 조회수 28691
- 게시기간 게시기간 : 2020-01-31 ~ 2020-03-31
[수강신청(시스템) 관련 유의사항] 수강신청 시스템 접속 및 사용 관련 문의처: 02-2287-7707, 6427, 7018
- 1. 2020학년도 제1학기부터 차세대통합정보시스템(샘물)이 도입되며, 이에 따라 수강신청시스템 사용방법 등이 다소 변경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관련 매뉴얼을 숙지한 후 수강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수강신청동영상매뉴얼: 통합공지-샘물시스템 참조).
- 2. 포털 등 신규 시스템 접속/사용에 관한 사항은 사업수행팀 및 정보통신팀에서 게시하는 공지사항 및 매뉴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매뉴얼은 시스템 성능개선 및 안정화를 위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음).
- 3. 2개 이상 PC에서 동시 로그인 불가, PC와 모바일기기 동시 로그인 불가함(여러 디바이스 및 브라우저에서의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4. 모바일/PC, PC내 여러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은 가능하지만 항상 최종적으로 접속한 서비스가 활성화 됩니다.
- 가. 최종적으로 접속한 서비스 외 이전 접속하여 사용한 서비스는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 나. 예시1) 모바일 우선 접속 후->PC 접속의 경우 PC에서만 서비스가 되고, PC 우선 접속 후 ->모바일 접속의 경우 모바일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다. 예시2) 동일 PC에서 크롬 우선 접속 후-> 익스플로어 접속의 경우 PC(익스플로어)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라. 예시3) 브라우저 탭 기능에서도 동일한 방식이 적용됩니다(나중에 로그인한 탭만 유효함).
- 5. 수강신청 시작시간 이전에 로그인을 한 경우 신청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수강신청 로그아웃한 후 다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 가. [PC사용시]: 수강신청 시작시간 이전에 로그인을 한 경우에는 브라우저에서 로그아웃한 후, 수강신청 시작시간 이후에 다시 로그인을 해야 수강신청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나. [모바일앱사용시]
- 반드시 수강신청 시작시간 이후에 포털초기화면의 수강신청버튼(육각형)을 클릭하여야만 정상적인 수강신청이 가능함(수강신청버튼이 활성화됨).
- 만약, 수강신청 시작시간 이전에 포털초기화면의 수강신청버튼을 클릭한 상태인 경우 수강신청버튼이 비활성화되며, 이 경우 수강신청을 정상진행하기 위해서는 우측상단의 로그아웃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아웃한 후 다시 포털앱 로그인화면에서 접속하여야 함.
- 6. 수강신청 시작시간은 서울/천안캠퍼스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반드시 해당 캠퍼스별 수강신청 시작시간을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7. 수강신청 시 개인간 이뤄지는 강좌거래행위(속칭 “강의매매”) 근절을 위해, 수강신청 시 제한인원에 도달한 후 취소자가 생기면 취소된 인원에 대하여 신청을 즉시 제한한 후, 다음날 수강신청 시작시간에 최초 제한인원으로 일괄 재설정하니 수강신청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장바구니 및 정정기간 등 일부기간 제외).
- 8. 본 대학교와 무관한 사설사이트에서 익명으로 강의거래를 시도하거나, 매크로 등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수업운영의 기본기능수행을 고의로 방해한 것이 적발된 경우 학칙 제65조(징계)에 의거 처분”할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9. 특성화고등졸업재직자전형 전용강좌/융합경영학과 강좌/외국인유학생 전용강좌는 해당 전형 입학생만 수강가능합니다,
- 10. 개설강좌별 비고(강좌별 특이사항) 입력사항에 유의하여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수강신청 후라도 해당 개설학과에서 수강정정/취소를 요청할 수 있음).
- 11. 장바구니 수강신청한 과목이라도 해당 개설 학부(과)의 요청에 따라 개설취소 및 교과목속성(교.강사/시간/특이사항 등)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반드시 실제 수강신청시스템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2. 1학년 교육과정 과목에 대한 수강신청은 기 안내한대로 2.26에 가능함(기타 과목에 대한 수강정정 및 취소도 가능).
[신규초빙 교·강사 관련]
- 교·강사 신규초빙 일정에 따라 부득이하게 일부 신임 교·강사 담당 교과목의 요일/교시/강의실 등이 변경되거나 강의계획 등록이 순연될 수 있으니, 반드시 수강신청시스템 및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제한인원 조정 관련]
- 개설 교과목에 대한 수강신청 제한인원 조정은 해당 교과목(강좌)의 수업방법/강의실 규모/교과목 특성/수강희망인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개설학부(과) 및 담당 교.강사의 요청에 따라, 전공/교직의 경우 학사운영팀에서 교양의 경우 계당교양교육원교학팀에서 해당 학부(과)와 협의 후 최종승인하여 적용됩니다. 따라서, 수강신청 제한인원 증원과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개설학부(과)사무실(전공/교직) 또는 계당교양교육원교학팀(교양)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공과창업 관련]
1. 교과 구성: 담당 교수님과의 수업 10주 + 온라인 강의 5주 *총15주 수업
2. 성적부여 방식: P/F 교과
가. 타 교과와 동일하게 1/4이상 결석 시 ‘F’등급이 부여되며 이에 추가로 아래 사항 미 수행 시에도 ‘F’등급이 부여됨
나. 추가 이행사항 ※ 선택 사항이 아닌 필수 사항(2가지 모두 이행 의무)
1) 창업지원센터 제공 온라인 강의(수강신청자 e-campus에서 수강 가능) 80% 이상 수강
2) 팀별 과제물(사업계획서 작성) 제출: 종강 전 각 담당 교수님께서 지정하신 기간까지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
3. 특기사항
가. 팀별 과제물은 같은 수업의 2~3인이 1개 팀으로 구성하여 사업계획서 제출
나. 과제물 우수 제출팀을 선정하여 창업사업계획서경진대회 시행 예정(별도 안내 예정)
다. e-campus 강의는 모바일 및 태블릿 PC 브라우저로 수강시 출석 인정 불가
모바일 및 태블릿 PC로 수강시 필히 '코스모스2' 앱을 통하여 수강해야 출석 인정(e-campus 이용안내-FAQ-관련 게시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