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교수학습개발센터, 상명프레쉬 행사 개최

  • 작성일 2024-02-02
  • 조회수 8962
커뮤니케이션팀


 본교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주관하는 ‘상명프레쉬 – 2024학년도 예비 신입생 프로그램’ 행사가 1일 미래백년관 밀레홀에서 진행되었다.


 상명프레쉬는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으로,참가자들은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 강화’를 주된 목적으로 관련 특강 및 팀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서울캠퍼스 예비 입학생 약 140명이 20개의 팀을 구성해 진행하였다. 팀별 아이스 브레이킹을 시작으로 팀 빌딩과 ‘트리즈씽킹 창의적 문제해결 특강’이 이어졌고, 팀 프로젝트 활동으로 ‘창의적 문제해결 활동 프로그램’을수행하였다. 참가자들에게는 비교과 마일리지 16점을 비롯해, 본교 공식 마스코트 ‘수뭉이’ 굿즈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하였다.

이번 상명프레쉬 행사를 주도한 조수환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개회사에서 “3월 개강 이후,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생활을 시작할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 말하며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을 응원하였다.


한편, 천안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 주관 <2023 상명프레쉬> 행사도 1일 천안캠퍼스 한누리관 컨벤션센터 등에서 개최되었다.

창의적 융복합 문제해결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2024학년도 예비 신입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슬기로운 대학생활"에 대한 특강과 "종이 롤러코스터 챌린지" 등 팀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


글로벌금융경영학부 예비 신입생인 이은채 학생은 "예쁜 상명대 천안캠퍼스에서 함께 대학생활을 보낼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며 "상명프레쉬를 통해 대학생활을 거부감 없이 그려나갈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디자인학부 예비 신입생인 임건희 학생과 이재경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 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고, 입학하면 비교과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며 "특히 맛있는 점심과 좋은 친구들이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김미형 천안캠퍼스 교학부총장은 "사회생활의 시작이 될 수 있는 대학 생활을 자기 주도적 자세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상명대가 학생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교수학습개발센터 정승도 센터장은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열정을 불태우고 역량을 키워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누구나 상상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으로 학생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명대학교는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혁신형 인재양성 대학’이라는 비전을 발표하고 역량중심 교육과정 실현을 위해 모든 교과 및 비교과프로그램을 연계한 역량기반 교육과정 시스템인 <상명오름교육>을 구축했다. 

<상명오름교육>은 입학에서 졸업까지 단계적·주기적으로 대학에서 제공하는 교육과정을 이수함으로써 기본소양과 융복합 전공교육, 나아가 산학과 연계한 취·창업 교육을 차근히 밟아 올라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