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지원 사업’ 4년 연속 선정

  • 작성일 2021-06-01
  • 조회수 6178
커뮤니케이션팀


상명대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지원 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되었다.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지원 사업’은 산·학·연·관 교육협력체계 구축과 융복합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 기반 교육협력체계를 지원해 미래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창의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과 상명디지털영상미디어센터, (주)에이디엠아이로 구성된 사업단은 1년간 약 1억8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오는 6월부터 ‘인문, 과학, 예술의 융합, 별이 된 조선의 실학자 홍대용 VR 인터렉션 콘텐츠 실감교육 프로젝트’ 과제를 본격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충남지역에서 유일하게 4년 연속 사업에 선정된 상명대학교 콘텐츠원캠퍼스 사업단은 중국어권지역학전공, 소프트웨어학과, 디지털만화영상학과, 무대미술학과, 문화예술경영전공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학제 간 융합교육을 통한 선도적 교육모델을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사업과 관련하여 2021학년도 2학기부터 공통수업으로 3개 융합 정규교과와 10개 분야별 비교과 수업을 개설하여 참여 학생들에게 프로젝트 기반 융합교육을 제공할 예정으로 학제간 융합교육을 통해 콘텐츠 창작의 질을 높이고 예술적, 기술적 지식습득과 융합 프로세스에 대한 실무적 경험을 갖춘 선도적 창의인재를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업단은 콘텐츠원캠퍼스 사업에서 지역 내 자원을 이용하여 희망하는 학생들과 프로젝트 개발을 함께할 계획으로 콘텐츠 기획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IT기술인 VFX교육, 유니티 3D교육, VR(가상현실) 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 

실감형 VR(가상현실) 프로젝트별 산출물의 내용은 홍대용 연행체험을 통한 웹툰 역사 스토리 프로젝트는 360도 VR(가상현실) 웹툰 역사 스토리 애플리케이션을, 최초 사설 천문대 농수각 프로젝트는 VR 인터랙션 3D 영상 애플리케이션을, 오토매틱 천문관측 혼천의 프로젝트는 VR(가상현실) 인터렉션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별이 된 홍대용 프로젝트는 인터랙션 VR(가상현실) 3D 천문관측 체험 애플리케이션이다.


상명대학교 콘텐츠원캠퍼스 사업 수행책임자인 디지털만화영상전공 이해광 교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산출된 프로젝트는 홍대용 과학관과 천안시청에 시범 전시할 계획이며 홍대용 역사 방송콘텐츠 제공과 함께 각 학교 교육자료용 콘텐츠로 활용될 전망”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산·학·기관이 지역을 거점으로 지속적인 실감체험 K-역사체험의 산업 활성화 과정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