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학술] 상명대 교양교육 발전을 위한 학술대회 개최

  • 작성일 2021-01-19
  • 조회수 9818
커뮤니케이션팀(서울)

오름교양교육연구소(소장 : 전영옥)는 1월 20일 오후 1시부터 ‘상명대학교 교양교육의 현황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상명대는 지난 2017년 오름교양교육연구소를 개소하고 교양교육 전반에 걸친 제반 문제 연구와 교양교육의 목표와 내용을 마련하는 기초연구를 진행해 왔다. 


이번 학술대회는 사회의 급격한 변화와 인류에게 닥친 새로운 과제들로 미래 세대 교육에서 교양교육의 진행 방향을 더 적극적으로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인식해 그간의 연구 성과 공유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백웅기 총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1부에서 ‘교양 교육과정 개선 연구’를 주제로 연구 성과 발표가 이어진다. 이와 함께 기획특강으로 세종대 이지영 교수를 초청해 ‘융복합 교양교육이 운영과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BTS를 중심으로 한 융복합 교육 및 연구’의 사례를 소개한다.


2부에서는 융복합 교양 교과목 개발 및 교수법 연구에 대한 성과 공유와 3부에서는 교양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들이 공유될 예정이다.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전영옥 소장은 “그간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통해 미래 세대 교육에서 교양교육의 나아갈 길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교양교육 발전의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 공식 SNS로 오시면 더 많은 상명대학교 소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네이버 블로그 : blog.naver.com/sangmyung-univ
공식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sangmyung.un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