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취업] 코로나 시대, 눈과 귀가 집중된 '직무박람회'

  • 작성일 2020-11-13
  • 조회수 8048
커뮤니케이션팀(서울)

대학일자리센터가 11월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개최한 ‘상명대 언택트 직무박람회’에 2,000여 명 학생들의 눈과 귀가 집중됐다. 


매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직무와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개최한 오프라인 직무박람회를 올해는 코로나 여파를 반영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를 위해 별도의 온라인사이트를 구축해 △Live 직무설명회 △온라인 진로 취업 상담 △직무 핵심역량 교육자료 제공 △현장실습 및 창업지원 상담 △온라인 인·적성/직무능력검사 △AI 자소서 및 AI 면접 체험 등을 진행했다.


특히, 졸업 후 각 직무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이 직접 참여해 직무별 생생한 정보를 제공한 ‘Live 직무설명회’는 학생들의 가장 큰 호응을 받았다. 전문 영상 제작 스튜디오에서 사회자와 직무별 선배 1명이 90분간 진행한 Live 직무설명회는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송출됐다. 


상명대를 졸업하고 국내 주요 기관과 대기업 등에서 활동하는 선배 20여 명이 바쁜 직장생활 중에도 후배들이 궁금해하는 선배들의 대학 생활, 대외활동, 취업 준비과정, 직무 이야기 등의 정보를 미리 정리해 후배들이 보기 편한 형태의 자료로 준비했다. 또한 선배들은 이 자료를 바탕으로 설명과 후배들의 실시간 질문에 답변하는 형태로 이해를 도왔다.


이번 온라인으로 진행된 직무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올해는 코로나로 직무박람회를 경험하지 못하리라 생각했지만, 온라인으로 열려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직무별 주요 역량과 업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바쁜 직장생활 중에 후배들을 위해 나서 준 선배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Live 직무설명회에서 게임학과 졸업생 김성수 선배(현, 컴투스 MLB게임기획)가 '게임 기획' 분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