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인터뷰

제 717 호 우리학교에 유명 만화가가 재학 중이라고? 만화가 "박지" 인터뷰

  • 작성일 2023-04-03
  • 좋아요 Like 4
  • 조회수 13271
장원준

우리학교에 유명 만화가가 재학 중이라고? 만화가 "박지" 인터뷰


 현재 우리학교에 유명 웹툰 작가가 재학 중인 사실을 알고 있는가? 현재 천안캠퍼스 디지털만화영상학과에 재학 중인 만화가 “박지”(필명)가 그 주인공이다. 만화가 박지는 2016년 레진코믹스 ‘별의 아이, 센츄리온!’으로 데뷔했고 현재 레진코믹스에서 ‘자살 소년’을, 카카오페이지에서 ‘슬레이브 B’의 그림 작가로 연재 중에 있다. 이번 기획 기사에서는 만화가 “박지”와 동시에 상명대 학생 “최성윤”을 학우들에게 소개하고자 한다. 


Q: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레진코믹스와 카카오 페이지에서 만화를 연재하고 있고,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는 만화가 박지라고 합니다.

▲상명대 디지털만화영상학과 재학생 만화가 “박지” (촬영: 장원준 기자)

▲박지 작가의 연재작 카카오 페이지 슬레이어 B, 

    레진 코믹스 별의 아이, 센츄리온! (출처: 카카오 페이지, 레진코믹스)


Q: 박지라는 필명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소개해주세요.


A: 여러 번 (인터넷)방송에서 말을 했지만 의미는 없어요. 초등학생 때 아무 단어를 치다가 정하게 된 것이라 딱히 의미는 없습니다.


Q: 웹툰 작가를 하시면서 상명대의 디지털만화영상학과 수업이 도움이 됐었나요?


A : 저는 수업을 잘 듣는 훌륭한 학생은 아니었지만, 수업을 통해서 얻어간 사람들은 많았기 때문에 분명히 데뷔하는 데는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Q: 자신의 그렸던 웹툰에서 자신만의 가지고 있는 특징 혹은 장점이 있나요? 


A: 작화 면에서 어느 정도 입지도 있고, 메이저한 그림체를 많이 쓰며 액션 장면도 잘 다룰 줄 알아 작품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은 것 같습니다. 


Q: 웹툰 작가로서 추구하는 목표가 있으신가요?


A : 웹툰, 만화, 그림 등 제가 그리는 장르에 대한 세상의 좋지 않은 인식을 바꾸고 싶습니다.

Q: 웹툰 연재 사이트에서의 댓글 말고도 트위터, 유튜브 에서도 작가님의 응원하는 댓글이나 좋은 반응을 팬들이 보이는데 기분이 어떠신가요?


A: 너무 신기하고 감사합니다. 사실 제가 연예인도 아니고, 일개 작가고 작가가 사실 세상에 얼마나 많이 있습니까. (우리나라에 작가가) 10만명 넘게 있는데 정말 신기하고 감사하죠.


Q: 상명대 디지털만화영상학과를 다니는 후배나 같은 길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응원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본인의 길은 스스로 개척하는 것이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추천받지 않고 스스로 찾아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학교 디지털만화영상학과에서는 수많은 뛰어난 만화가, 웹툰 작가를 배출했고 배출해오고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현재 우리 학교에 재학 중인 만화가 “박지”의 인터뷰를 담았다. 이미 만화가 박지를 알고 있던 학우도 있었겠지만 이번 기사를 통해 새롭게 접하게 된 학우가 있다면 박지의 작품은 카카오페이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장원준, 김다엘 기자